“직선 3기, 교육부와 관계는 협력 원칙”
상태바
“직선 3기, 교육부와 관계는 협력 원칙”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6.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교육감 “전교조 법외노조, 교원평가, 학교폭력 학생부 기재 등 전 정권 교육적폐는 하루빨리 정리해야”

오는 7월 1일 새로 시작하는 김승환 교육감 직선 3기에는 교육부와의 협력 관계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김 교육감은 18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직선 3기 전북교육청과 교육부의 관계는 협력을 원칙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상곤 교육부장관 겸 부총리께서 성공적으로 직무를 수행해 가능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임기를 함께 하면 좋겠다. 저와 전북교육청도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지 1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도 교육 적폐가 거의 사라지지 않았다면서 전교조 법외노조 처분, 교원평가, 학교폭력 학생부 기재 등 이명박·박근혜 두 정권에서 저질렀던 교육적폐들을 교육부가 하루 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전교조 법외노조 처분과 관련해서는 “박근혜 정부 당시 대법원이 청와대와 재판 거래를 했다는 의혹까지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한 뒤, “부총리 산하에 고용노동부가 있기 때문에 부총리가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법외노조 처분 취소) 지시를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교육감은 지난 6·13 교육감선거 결과에 대해서는 “국민의 의사가 또 한번 드러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경쟁교육을 전적으로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그것이 원칙이 되어선 안된다는 것 ▲협력교육이 원칙으로 되어야 한다는 것 ▲교육은 교육관료를 위한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것 ▲교육계 부정부패에 대해서는 국민도 단호하게 대처할 수 밖에 없다는 것 ▲그리고 미래의 교육에 대해서는 각 시도교육청이 정확하게 설계를 하라는 것이 이번 선거에서 보여준 국민의 뜻이라고 김 교육감은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