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풍 떠날 준비 됐나요!
상태바
영화소풍 떠날 준비 됐나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6.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무주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 추진상황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6월 21일 막을 올리는 산골영화제의 내용을 공유하고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한다는 취지로, 황정수 군수를 비롯한 무주군 실과소장들과 읍 · 면장, 영화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25일까지의 영화제 세부 일정과 차량 이동 동선, 행사장 인력배치 현황, 일자별 공연과 영화, 행사 등이 공유됐으며 원활한 영화제 진행을 위한 부서별 협조사항들이 논의됐다.
특히 영화제 주 공간과 연계한 무주여행 활성화 방안, 주민참여를 위한 홍보와 대책에 관한 논의가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또 먹거리 판매부스 운영, 행사장 주변 청결유지 지원, 주민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점검을 비롯해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관내 음식 · 숙박업소들을 대상으로 한 위생 및 친절서비스 마인드 확산 노력에 주력할 것 등에 대한 의견들을 나눴다.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는 ‘시네마 리플레이 : 좋은 영화 다시보기“를 주로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무주읍 예체문화관과 등나무운동장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7개국에서 초청한 총 77편의 영화가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한국영화장편영화 경쟁부문인 ‘창’섹션에서는 동시대 최신 한국독립영화를, ‘판’섹션에서는 국내외 최신영화와 고전영화를, ‘락’과 ‘숲’섹션에서는 영화와 라이브 연주, 심야상영을 즐길 수 있다. 마을로 가는 영화관 ‘길’ 섹션에서는 향로산 자연휴양림 “별밤소풍‘을 즐길 수 있다.
한편 6월 21일 저녁 7시 등나무운동장에서는 그린카펫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되며 가수 하림과 조정치, 박재정 등이 개막공연을 펼치며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