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산 사오갯길 걸으며 힐링해요”
상태바
“청암산 사오갯길 걸으며 힐링해요”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6.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청암산 사오갯길 걷기대회 개최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는 지난 16일 청암산 남쪽자락 회현면 죽동마을 댓골아쟁 공연장에서 마을주민, 학교4-H회원, 군산저수지 수변길을 찾은 내방객 등 330여명이 모인 가운데‘청암산 사오갯길 걷기대회’를 가졌다.
청암산 사오갯길 걷기대회의 일환으로 죽동지 제방과 군산저수지 수변 데크에서 생태복원 토종 물고기 방류행사도 함께 열려 유치원생과 어린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댓골아쟁 공연장에서는 군산시 연주동아리‘드림뮤직’팀의 재능기부 색소폰 공연이 펼쳐져 걷기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걷기대회가 진행된 청암산 사오갯길은 청암산과 군산저수지 수변길이 9km 이상으로 다소 긴 점에 착안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죽동마을 둘레길 2.5km를 개설, 마을 둘레길을 걷는 40여분 동안 청암산 습지와 군산저수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해주는 천연염색 공방, 솟대 목공예 체험장과 효열문, 선제당, 사오갯샘, 흠소재 등 다양한 마을자원들이 걷기대회에 참가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오갯길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둘레길로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마을주민들이 자체 운영하는 죽동상회가 마을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