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차량관리”철저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
상태바
“여름철 차량관리”철저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
  • 신하은
  • 승인 2018.06.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부청문관 신하은

어느덧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고 있으며 최근 25~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올해 여름은 그 어느 때 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철에는 특히 더 세심한 차량관리가 요구된다.
나와 우리가족을 위해 반드시 점검해야하는 여름철 차량관리는 필수이다.뜨거운 햇빛으로 달궈진 도로를 달리는 타이어의 공기압은 평소보다  10% 상승하게되며, 주간과 야간의 온도차로 인하여 타이어가 수축,   팽창을 반복하면서 공기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주기적인 공기압 체크가 필요하다.
또한, 여름철 장마나 태풍으로 인한 빗길 운행 중 제동력은 평소보다  많이 떨어진다. 그렇게 때문에 타이어 마모를 수시로 점검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야외 주차 시 실내온도는 약90도정도 까지 올라간다.     이럴 때 블락박스나 네비게이션을 그대로 놓아둔다면 폭발의 위험성이 상당하다. 이럴 경우 블랙박스의 전원을 끄거나, 수건 등으로 덮어 만약의 사태에 대비 하여야 한다.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휴가철이 시작되고 있다. 차량점검 미 실시는 우리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안겨 줄 수 있다.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 생명과 직결되는 자동차, 나와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차량점검을 실시하여 여름철 교통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