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종 원광대 총장, 2018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김도종 원광대 총장, 2018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수상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7.0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인재경영 부문에 선정
김도종 원광대학교 총장이 2018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을 받았다.
지난달 2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김도종 총장은 2017년에 이어 인재경영 부문에 선정돼 2년 연속 시상대에 올랐다.
올해 10회를 맞은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은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JTBC, 일자리위원회,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 극복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한민국 발전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는 후보군 조사에 이어 ‘CEO의 경영 비전·전략·철학’, ‘비전제시’, ‘부문별 활동 및 성과’, ‘전략적 브랜드 가치’ 등 항목별 평가를 거쳐 총 14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도종 총장은 창의적인 문화인재 양성 및 대학의 재도약기반 마련과 대한민국 신산업 개발,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자생력 있는 미래형 대학 만들기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도종 총장은 “앞으로도 융합과 변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넘어 5차 산업혁명 시대까지 준비할 수 있는 사농공상 직능 일체형 인재양성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