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교육
상태바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교육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7.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교육 및 현장 경험 지원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항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단기 집중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이번 교육에는 도내 34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더밸류에듀 이혜정 대표 등 항공사 출신 승무원 및 인사담당자로부터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지원 서류 작성법, 항공사 실무면접, 영어 면접, 스피치 전략 등의 전문교육을 받았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탐방도 진행한다.

오는 6일에는 군산공항의 이스타항공을 견학하고, 25일부터 이틀 동안 아시아나항공 취업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균철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항공승무원 양성과정을 통해 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이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 더 나아가 역량 있는 전문가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이날 위탁 운영하는 전라북도보조기기센터는 도내 거주 중인 50여 명을 선정해 유모차, 카시트 등의 보조기기에서 여름철을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쿨젤 시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20일까지 신장 130cm 이하의 장애 아동과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으며, 7월 말부터 쿨젤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전라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jbat.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라북도보조기기센터로(063-220-3004)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