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박준배호 기업유치 첫 성과
상태바
김제시 박준배호 기업유치 첫 성과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7.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 전문 중견기업 대승정밀(주) 투자협약 체결

김제시는 5일 김제시청 2층 상황실에서 자동차 엔진·부품 전문 기업인 대승정밀㈜과 지평선일반산업단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승정밀㈜ 김장송 대표이사 외 임직원과 박준배 김제시장, 나석훈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 나인권 도의원, 황영석 도의원, 김제시의회 온주현 의장 및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투자협약은 박준배 김제시장이 경제도약의 기치를 내걸고 취임한 가운데 맺은 첫 투자협약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자동차 엔진 및 각종 주요부품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대승정밀㈜은 이미 김제 대동농공단지와 평택에 공장을 설립하여 매출 1,705억원을 달성하였으며, 대승정밀㈜을 포함한 대승그룹의 총 매출액은 4,300억원에 이르는 등 지속적인 투자와 끊임없는 품질혁신, 기술개발을 통하여 세계 속의 일류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이번 투자협약은 김제 지평선일반산업단지 내 부지 33,027.2㎡(약 1만평) 규모에 300억원을 투자하고 최초 50명의 신규 일자리창출을 시작으로 하여 점차적으로 고용을 늘려갈 계획으로, 올 7월 착공하여 2019년 12월 생산시설을 준공하고 2020년 상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생산을 계획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평선산업단지에 신설 투자를 결정한 대승정밀㈜ 김장송 대표이사는“전라북도와 김제시의 각종 지원과 적극적인 협조뿐만 아니라 새만금의 무한한 미래가치와 잠재력을 보고 지평선산업단지에 추가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우수 중견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준배 시장은“대규모 추가 투자를 환영하며 우리 시도 든든한 파트너로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앞으로도 국내·외 기업을 직접 방문, 설득하는 등 적극적인 기업유치를 통해 경제도약 시대를 열어갈 것이며, 김제시를 투자 최적 도시로 만들어 청·장년층과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지평선산업단지에 75개 업체가 분양계약을 체결한 가운데“조기 분양을 위해 시장이 직접 주도하여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