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사고 위험은 줄이고! 이웃사랑은 더하고!”
상태바
“화재사고 위험은 줄이고! 이웃사랑은 더하고!”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7.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활안전 위한 가스안전기 설치 진행
군산시 나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승수)에서는 홀몸노인세대 및 중증장애인, 치매환자 등 취약계층 50세대를 선정해 지난 10일부터 가스안전기(타이머 콕) 무상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가스 사용으로 인한 화재사고 위험에 노출된 세대를 대상으로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나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군산도시가스와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사업으로, 나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를 선정하고 가스안전기(타이머 콕) 구입하였고, 군산도시가스는 타이머 콕 설치와 함께 사용방법 설명, 노후 고무호스관 교체, 가스레인지 청소, 안전사고 예방방법 등을 안내했다.
타이머 콕을 설치한 박 모 어르신은 “가스 불을 끄지 않아 냄비를 태우고 불이 날 뻔한 상황이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위험이 줄어들어 맘이 편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협의체 김승수 민간위원장은 “가스 타이머 콕은 화재사고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세대에 꼭 필요한 선물”이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한 생활환경을 유지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저소득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나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진이 나운1동장은 “가스안전기 무상 설치에 도움을 주신 군산도시가스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홀몸 어르신 가정의 생활 안정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