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2018(단기 4351)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개최
상태바
선도문화연구원 '2018(단기 4351)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7.1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15일부터 8월 8일까지를 명상기간으로 정하고 전주 오펠리스 웨딩홀과 모악산 일대, 전북도립미술관, 선도문화연구원,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 등지에서 ‘2018(단기 4351)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알고 계시나요?-선도문화 국민강좌 ▲브레인아트 전시회 ▲브레인아트 작가와의 만남 ▲뇌, 명상, 나라사랑 지구사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 ▲행복가정 선도명상 한마당 ▲지구정화운동 ▲생활명상 홍익사랑 경로잔치 등이다.

선도문화 국민강좌는 오는 21일에 심백강 박사의 ‘한민족의 위대한 정신과 고조선의 찬란한 역사’, 28일에는 김동환 국학연구소 연구위원의 ‘한국 근대사 속의 선도문화-국조단군의 홍익정신과 홍암 나철의 국망도존’이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행복가정 선도명상 한마당’은 8월 4일 전주 오펠리스 웨딩홀에서 기념식을 하고, 모악산 일대와 전북도립미술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숲 명상 ▲지구와 하나되는 명상 ▲ 쉽고 재미있는 여러가지 명상 체험 등 청명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이완하고 정화하는 다양한 명상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브레인아트 전시회는 선도문화연구원 전시장에서 오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며, 호연 웹툰작가의 작품 등이 선도문화연구원 로비에 전시된다.
29일에는 ‘명상, 뇌, 나라사랑 지구사랑’을 주제로 백일장 및 사생대회도 열린다.
이외에도 선도문화연구원은 22일에는 ‘명상으로 마음을 맑게, 실천으로 우리 지구를 깨끗이’라는 부제를 가진 지구정화운동 행사를 모악산 일대에서 개최하고 24일에는 ‘어르신! 명상으로 무병장수하세요’라는 부제로 생활명상 홍익사랑 경로잔치를 개최한다.
선도문화는 천지인 정신과 홍익철학을 바탕으로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하는 문화이며,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민족 전통문화의 뿌리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