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전북관광협회와 손잡고 관광객 유치 도모
상태바
군산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전북관광협회와 손잡고 관광객 유치 도모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7.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회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전북관광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16일 시청 면담실에서 이뤄진 이번 MOU 체결은 한국관광협회 중앙회 김홍주 회장과 전북관광협회 최수연 회장, 군산시가 함께해 지역관광 발전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군산시의 관광사업 진흥을 위한 대정부 건의 및 다양한 협력활동 수행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포럼 개최 등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개발 사업 등의 공동 추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관광업계와 지역 관광협회, 시군과 학계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군산의 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대단위 포럼을 개최할 예정으로 향후 한국관광협회 중앙회 및 전북관광협회와의 협력 사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와 지방자치단체의 양해각서(MOU) 체결은 유례없는 행보이며, 이번 MOU 체결로 한국관광협회 중앙회 소속의 많은 지역관광협회, 여행사, 기관 및 단체들이 군산시 관광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어려운 지역경제의 회복을 위해 군산시의 관광산업 발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와 전북관광협회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겠다”며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를 정상궤도롤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관광도시 군산을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