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갖춰야할 덕목, 책임감
상태바
직장인이 갖춰야할 덕목, 책임감
  • 강재길
  • 승인 2018.07.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경찰서 동향파출소장 경감 강재길

시대가 점차 변화하면서 직장 내에서 언제부터가 협동심은 사라지고 개인주의가 심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그렇다보니 각자의 입장에서 이야기하고, 이는 곧 의견충돌로 이어져 문제가 발생해 결국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크다고 생각한다. 서로 다른 성향의 직원을 이해시키는 데 있어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제를 야기하는 직원 또는 그렇지 않은 직원 내가 책임져야할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단 한사람이라도 불평불만이 없도록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직원들에 지시를 내려 일을 하게끔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솔선수범 행동을 통해 직원들도 자연스레 따라하게 하는 것이다. 
이 또한 제가 생각하는 지도자의 모습이자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중간관리자로서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기위해서는 원칙과 도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상사와 부하직원 모두 믿고 따라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를 항상 염두에 두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또한 좋은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책임감을 느끼고 동료가 나를 믿어줄 때 책임감도 비로소 빛을 발하는 것 아닐까 생각해본다. 
직장 내에서 맡은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믿음을 주고 책임의식을 가지고 일할 때 성취감은 높고 직장분위기도 화목해질뿐더러 직원만족도는 더욱더 높아질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