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0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제210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7.2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내용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2018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금년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업체들이 만족하며 성공적인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피드백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라며, 기본 인프라를 잘 구축하여 기업체들 사이에서 긍정적으로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충영 위원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낙후지역에 있는 폐가나 공가 및 상가건물에 대한 안전진단 점검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노약자·장애인 등 소방취약계층을 위한 화재경보기 같은 소방시설지원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진규 위원은 전국체전을 대비하여 확보한 숙박시설, 편의시설에 대해 친절서비스 및 위생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준공되는 비즈니스센터호텔 주변 청소환경도 쾌적하게 유지하여, 외부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소병홍 위원은 무허가축사 적법화 추진시 실제 무허가 축산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탄력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바라며, 미래산업인 곤충식용산업이 어떻게 생산하고 식품화를 시켜야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산업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동해 위원은 초중고학생들의 안전문화교육이 지진이나 화재 등의 위급상황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안전교육이 되도록 교육 내용 등에 더욱 신경써주기 바라며, 민방위 화생방 장비 관리에 만전을 기해 긴급 상황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수연 위원은 청소년사업 관련 예산이 청소년문제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사업으로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타 시·도의 모범 사례들을 검토·연구해보기 바라며, 학대·방임 위기아동들을 보호하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소병직 위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익산에서 거주하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 개선에 노력해 주기 바라며, 집중호우와 가뭄에 대비한 배수로 및 관정의 정비에 만전을 기해 주민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순주 위원은 시민들이 길을 가다 햇살을 잠시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이 왕래가 많은 곳에 설치가 되어 폭염에 쉴 곳을 마련해주기 바라며, 농업분야 보조금 지원에 대한 감사를 강화하여 농민들을 위한 예산이 제대로 잘 사용되고 있는지 철저한 지도·감독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