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 과학을 잇(IT)다
상태바
미래와 과학을 잇(IT)다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7.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교육원, 2018 전시체험관 특별기획전 11월9일까지 개최

전북도과학교육원(원장 김영찬)이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9일까지 약 4개월 간(월요일, 공휴일 휴관) 도내 유?초?중?고등학생 및 전북 도민을 대상으로 전시체험관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미래와 과학을 잇(IT)다’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특별기획전은 체험을 통해 직접 최신 IT 기술을 접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탐구능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로봇코딩, AR 3D스케치/AR Book, VR 전통놀이/스포츠를 포함해 3개 코너에 총 11개의 콘텐츠로 다양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로봇코딩 코너는 로봇축구, 스택미니 코딩을 통한 숫자놀이, 우리 동네 길 찾기, 보드판을 활용한 코딩체험 등 4개 콘텐츠로, AR 코너는 아날로그와 3D 인식기술로 등 5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VR 코너는 활쏘기/박터뜨리기/투호가 포함된 전통놀이와 야구/농구/볼링을 할 수 있는 스포츠 체험장 등 2개의 콘텐츠로 구성하는 등 특별기획전 총 3개 코너(11개 콘텐츠)에서 최신 IT기술 체험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체험행사는 방학기간과 주말에는 도과학교육원 홈페이지(http://jise.kr) 예약 메뉴에서 일반인(학생 포함) 대상으로 시간대(10:00∼17:00 6회) 별로 26명씩 예약을 받고 있으며, 방학기간과 주말이 아닌 주중에는 도내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단체 예약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전북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코딩교육을 포함한 AR, VR 등 IT에 관한 프로그램을 쉽고 재미있는 놀이처럼 접근할 수 있는 좋은 체험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특별기획전은 일반인도 체험을 통해 부모세대에서는 받아보지 못한 IT교육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떨치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