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 모의면접캠프 31일 개최
상태바
대입 수시 모의면접캠프 31일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7.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우림중에서 도내 고3학생 400여명 참여

전북도교육청이 대입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면접의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제7회 대입 수시 모의면접캠프’를 31일 오전 10시 전주 우림중학교에서 실시한다.

이날 모의 면접캠프는 도내 각 고등학교에서 접수한 고3학년 400여명이 참여한다.

또 이번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및 도내 고교 교사와 대학 입학사정관 등 130여명도 참석해 모의면접에 지원한 고3 학생들에게 실전 면접을 실시한다.

참가학생들은 먼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면접에 대응하는 태도, 학생부와 자기소개서 서류 확인 등을 숙지하게 되며, 3개 그룹을 나눠 15분 간 개인별 실전 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대학 입학사정관과 면접관 2명과 수험생 1명이 면접하는 실전 면접시간에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통해 지원동기, 학과 선택 관련 질문에 답변을 하게 된다.

아울러 면접 후, 자기소개서 및 면접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개인별 준비 및 보완할 점들을 설명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면접에 대한 준비와 자신감을 갖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도교육청은 수시모집을 대비하여 8월 18일에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진행할 예정이고,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한 수시 대면상담을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도교육청 7층 대입진학지도지원실에서 진행한다.

또한 9월 1일과 2일은 일부 지역교육청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