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중3 학생 진로탐색 및 학습동기부여 멘토링 캠프 운영
상태바
군산시, 중3 학생 진로탐색 및 학습동기부여 멘토링 캠프 운영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8.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3 학생 200여명 대상, 총 8교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군산중학교 외 13개 학교의 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학습 동기 부여 멘토링 캠프를 운영한다.
올해로 8년째 운영되는 이번 하계 캠프는 전북외고 창조관에서 1기 (8.1.~8.3.)와 2기(8.8.~8.10.)로 나누어 진행되며, 상급학교로 진학을 앞둔 여름방학 기간에 진로 계획을 보다 명확히 세울 수 있도록 돕는 드림 업(Dream up) 프로젝트를 비롯한 맞춤형 학습전략 프로그램, 오답노트 작성법 등 총 8교시로 나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주말 학습)에서 배출한 서울소재 주요 대학에 재학 중인 12명의 멘토 대학생이 참가학생들과 한 팀을 이뤄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대학 탐방, 학습 및 생활태도, 입시 노하우 등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13일에 실시된 3종 진단검사(성격유형, 자기조절 학습, 진로탐색)를 토대로, 캠프 기간에 학생들의 진로와 목표 대학을 선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인별 1:1상담을 해당 학생의 학부모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의 역할과 교육법 지도, 자녀의 진로선택,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도 함께 진행해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중3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스스로의 목표를 계획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를 형성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으로서 자랄 수 있도록 창의적인 사고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