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지역기업과 인재 양성 관한 업무교류 협약
상태바
호원대, 지역기업과 인재 양성 관한 업무교류 협약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8.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1일 10시 지역기업과 함께하는 업무교류 협약을 대학도서관과 기업이 체결하여 화재를 낳았다. 대학 도서관(관장 김미형)과 ㈜ 혜성지테크(대표 박혜식)는 도서관장실에서 양 기관의 전문자료 제공 및 인재양성에 관한  업무교류 협약을 맺었다.
대학 도서관은 사회적 책임실천과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위해 지역민과 기업체에 관내 도서자료 뿐만 아니고, 전자저널, WEB DB, 오디오북, e-러닝 등 각종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지역민과 유대관계를 쌓고, 또한 산업체에서 필요한 전문서적 등을 구입하여 제공하므로 서 기업의 전문지식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협약을 맺게 되었다.

혜성지테크는 호원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의 산업체 경험을 쌓는데 함께 하기로 하였으며, 취업 및 연구 활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미형 도서관장은 “많은 전문 자료를 가지고 있는 대학도서관이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기업직원들에게도 참고봉사서비스를 제공하며, 또한 기업체에서 필요한 전문도서자료를 요청할 시  해당 국내·외 자료를 제공하므로 대학이 지역에 꼭 필요한 지식창고의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박혜식 대표 (㈜혜성지테크)는 “대학 자료를 맘껏 이용하여 직원들이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어 만족하며, 또한 미래 인재들과 함께 좋은 이야기 터가 만들어 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