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폭염 취약계층 건강한 여름나기 현장방문
상태바
덕진구, 폭염 취약계층 건강한 여름나기 현장방문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8.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복지과, 폭염 취약계층 57세대에 선풍기 등 전달

양연수 덕진구청장은 관내 쪽방거주민 6세대를 방문해 취약계층의 생활실태를 점검하고 선풍기 및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를 전달하는 등 민생현장 살피기에 나섰다.
지난 2일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좁고 열악한 주거공간에서 무더위와 외로움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쪽방 거주민 6가구를 찾아가, 선풍기 및 쿨스카프 등 각종 여름 생필품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달, 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폭염행동요령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며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금암동 쪽방에 거주하는 김 모 씨(78세)는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에 지쳐 기운이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정성이 듬뿍 담긴 선물도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니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양연수 덕진구청장은 “올 여름은 폭염 및 고온현상의 장기화로 인해 취약계층의 고통이 더욱 크다”며, “부서별 폭염대처를 강화하여 폭염의 피해가 없도록 더욱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덕진구 생활복지과에서는 쪽방 거주자 및 선풍기 지원이 필요한 폭염 취약계층 57세대에 300만원 상당의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하였으며, 폭염으로 인해 위기상황이 발생한 경우 덕진구청 생활복지과(270-6781)나 가까운 주민센터 사회복지창구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