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푸드' 서울 어린이 밥상에 오른다
상태바
'전주푸드' 서울 어린이 밥상에 오른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8.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와 도농상생 공공급식 업무협약 체결… 복지시설 등 73곳 공급
▲ 전주시는 2일 김승수 시장과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등 양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서울시 서대문구간 '도농상생 공공급식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푸드가 전국 최대 식재료 소비처인 서울 서대문구 어린이들의 식탁에 오른다.
시는 2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등 양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서울시 서대문구간 ‘도농상생 공공급식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에서 생산된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는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서대문구 70개 어린이집과 복지시설 3개소 등 총 73개소(2,400여명)에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시와 서대문구가 1:1 매칭 방식으로 산지와 소비처간 직거래하는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의 첫 발을 내딛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 공공급식 수요처의 식재료 직거래뿐만 아니라, 향후 직거래 장터와 학교급식 영역까지 확대돼 전주지역 농가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나아가, 민간 부문에서의 식생활 교육과 도농간 교류·체험 같은 인적교류도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015년부터 전국 최초로 대도시 먹거리 전략인 지역단위 푸드플랜을 수립, 실천해온 선구주자로서 지역 내 생산자와 인근 시·군 등과의 협약을 통해 시민의 안전 먹거리 보장권 수호를 최선의 가치로 삼고 안전한 지역먹거리 체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날 “전주푸드 플랜은 단순히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판매를 촉진시키는 것이 아닌,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밥상과 농민의 지속가능한 농업, 활력 있는 지역경제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정책”이라며 “전주푸드 직매장은 물론, 안전한 학교급식 공급과 먹거리 취약계층 공공급식, 수도권 지자체 등과의 상생발전 전략 등을 통해 안전한 도시먹거리 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