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첫마중길 가족 물놀이장 연장운영
상태바
전주 첫마중길 가족 물놀이장 연장운영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8.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운영기간 연장키로 결정

전주시가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 마련한 가족 물놀이장의 운영기간을 늘리기로 했다. 시는 여름 이벤트 일환으로 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키로 했던 전주 첫마중길 가족 물놀이장을 방학을 맞아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폭염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추가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또 첫마중길 가족 물놀이장에 그늘막과 몽골텐트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설을 더욱 보강키로 했다. 지난달 27일 개장해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족 단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물놀이터를 제공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첫마중길 가족 물놀이장’은 15m 길이의 워터풀과 워터슬라이드, 샤워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함께 야간 콘서트 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해 하루 평균 500여명이 찾는 도심 속 이색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전주역 이용객 등 마중길을 오가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는 도심 속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감상하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게 만드는 힐링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김성수 전주시 도시재생과장은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 운영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면서 “물놀이장 이용에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