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없는 맑은 공기 도시 조성
상태바
미세먼지 걱정없는 맑은 공기 도시 조성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8.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맑은 공기 도시 조성 정책제안 등 열띤 토론 펼쳐

전주시가 미세먼지로부터 피해예방책을 찾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시는 6일 민선 7기 핵심과제 중 하나인 맑은 공기 도시 조성을 위해 환경·에너지·자동차·조경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단체 대표, 관계기관 업무 담당자,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맑은 공기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나날이 심각해지면서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방향과 다양한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제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전주지역의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정확한 원인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미세먼지 문제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대중교통과 에너지, 조경, 도시계획 각 분야별 대책은 물론이고 전체적인 방향에서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 국가 정책적인 지원을 위해 전주시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 신규사업과 선도사업을 발굴·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7기 첫 결재사업이자 시와 전주시민들이 함께 추진하는 1000만 그루 나무심기는 단순한 도심녹화 운동이 아닌, 미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도시를 물려줄 것인가 하는 물음에서 시작된 사업으로, 단 3.3㎡(1평)의 땅이라도 있다면 나무를 최우선적으로 심어 도시 전체를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맑은 공기 속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사는 가든시티로 만들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