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환자 및 내원객과 함께하는 감염 예방 체험 행사 열어
상태바
원광대학교병원 환자 및 내원객과 함께하는 감염 예방 체험 행사 열어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8.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폭염으로 치달으면서 바이러스의 번성으로 인한 감종 감염에도 민감해지고들 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감염을 예방하고 손씻기의 중요성과 병원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를 열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8일 외래 현관 로비 1층에서 환자 및 내원객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감염 예방 체험 행사를 가졌다.

원광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과 익산시보건소가 두 손을 맞잡고 준비한 이날 행사에서는 감염 예방 중 특히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기침 예절, 병문안 문화 개선, 가족 건강, 영,유아 건강 검진 등 다양한 스토리의 행사가 열린 것이다.
병원 내에서의 환자 감염은 백번을 강조하고 주의 해도 부족함이 없다. 원광대학교병원은 환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내원객들이 감염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실천 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감염 예방 체험 행사를 열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 한 원광대학교병원 이재훈 감염관리실장은 “감염 예방은 우리들의 가장 작은 행동에서부터 시작 된다. 감염은 일단 발병하면 치료가 매우 까다롭다. 그러나 누구나 조금만 주의를 기울다면 감염의 공포예서 벗어 날 수 있다. 손씻기와 같은 일상의 작은 행동들을 유념한다면 감염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행사에 참여하는 환자와 내원객들을 위한 소정의 선물들도 준비하여 관심과 협조를 가지고 임할 수 있도록 준비에 심혈을 기울인 점을 볼 수 있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