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면 주민자치위원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선진지 견학
상태바
광활면 주민자치위원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선진지 견학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8.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광활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30여명은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9일 전남 구례군 토지면에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토지면 견학은, 섬진강과 지리산을 둘러싼 뺴어난 풍경은 물론이고 많은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토지면 주민자치위원회 우수특색사업 추진과정을 청취하고 주민자치센터의 운영현황과 모범 프로그램 등을 벤치마킹해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활면 자치위원들은 구례군 토지면 주민자치위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온순하고 순박한 시골풍경과 더불어 훼손되지 않은 관광자원 보존에 직접 나서서 애쓰는주민자치위원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냈으며, 또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더불어 대한민국 글로벌 육성축제로 선정된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해서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토지면에 소재하고 있는 중요민속자료8호인 운조루 유물전시관을 방문하여, 주변에 갖추어진 관광자원과 문화유산을 접목시켜 주민들이 축제 기획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모습 등 타 지자체의 주민자치 선진사례를 살펴보고 새로운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채건석 광활면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자료와 우수사례를 적극 활용해 광활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마을의 특성을 활용해 지역 내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