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전주시정 소통·협력 강화
상태바
민선7기 전주시정 소통·협력 강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8.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북도의원들과 시정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전주시와 전주지역 전북도의원들이 전주문화특별시 지정과 천만그루 가든시티 조성 등 시정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20일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 등 전주지역에 기반을 둔 15명의 도의원을 초청해 시정 주요현안 및 도비확보 대상 사업를 설명하고 소통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양원 부시장, 국장급 간부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위한 전북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역할을 요청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민선7기 시정방향인 ‘사람의 도시’ 만들기를 위한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강화키로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문화특별시 지정 및 지원 특별법 제정, 맑은공기 국가선도지역 지정, 천만그루 가든시티 전주 조성 등 시정 주요현안들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 시민 공감 정책, 사람의 가치 실현을 위한 크고 작은 도비 보조 현안사업 등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 전북도의원들에게 내년도 도비예산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민선7기 전주시가 새롭게 출범한 제11기 전북도의회와 소통·공유·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첫 단추를 끼웠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지역 정치권과의 탄탄한 공조체제를 바탕으로 전주발전과 시민들의 생활불편해소 등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