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미세먼지 꼼짝마!
상태바
순창군 미세먼지 꼼짝마!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8.2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억여원 투자 대기오염측정망 설치 완료 9월말 본격 가동, 대기오염전광판도 운영

순창군이 미세먼지 오염 현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군민들에게 알리는 대기오염측정망을 설치해 미세먼지 저감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2억여원을 투자해 군 옥상에 대기오염측정망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대기오염측정망은 미세먼지와 오존 등 대기오염 물질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는 시설로 군민들이 ‘우리동네 대기질’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순창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 알 수 있어 야외활동 자제와 미세먼지 농도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있어 군민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정확한 미세먼지 현황을 측정해 향후 상황에 맞는 저감 대책을 수립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정도검사 및 시운전 등을 진행하고 9월말 경에는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금년 하반기에는 군청 옆 재해문자전광판을 업데이트하여 야외에서 활동하는 군민들이 실시간으로 측정 자료를 알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등 효율적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최근 중국의 환경오염은 물론 국내의 환경변화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날로 악화되고 있다” 면서 “이번 대기오염측정망 설치로 인해 군민들이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대기오염측정망 설치 이외에도 대기오염물질 발생사업장 및 공회전차량의 지속적 단속을 실시하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전기자동차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대기환경 개선 및 지원조례 제정을 완료해 대기환경 오염물질 저감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