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인구 늘리기 잰걸음
상태바
무주군, 인구 늘리기 잰걸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8.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엔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무주군이 인구정책에 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는 무주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10월 26일까지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군청에 방문하거나 이메일(karysj@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내용은 무주군 인구정책 관련 전반에 관한 것을 비롯한 결혼 · 임신 · 육아 · 출산 ·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내용, 인구유입 촉진을 위한 정주환경 개선, 문화 · 교육 · 관광을 통한 인구유입,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농업, 귀농귀촌 활성화, 기타 무주군 인구 감소에 대비한 아이디어면 된다.

군은 좋은 아이디어를 낸 1명을 뽑아 상금 1백만 원(최우수)을 수여하고 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장려 1명에게는 30만 원, 노력상 1명에게는 20만 원을 줄 계획이다.
기획조정실 박선옥 인구정책 담당은 “인구감소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을 위한 고민을 함께 해나가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행정에서의 노력 외에 군민들의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가 절벽에 부딪힌 무주군 인구문제를 극복하는데 중요한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앞서 무주군은 지난 23일 문화 · 관광 · 체육, 의료 · 교통 · 도시계획, 귀농 · 귀촌 및 농업지원, 인구정책개발, 양육다문화교육지원, 가족친화환경조성, 일자리 · 기업 · 취업지원 분야에 관한 시책을 발굴하고 제안과 홍보 등을 위한 인구 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외에도 인구 늘리기 추진체계를 구축해 인구 늘리기 시책지원 조례 제정 및 시행, 인구정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주민인식 개선, 전입유도, 저 출산 및 고령사회 극복, 일자리 창출 및 청년정책, 정주여건 개선 등 현안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들이 어떻게 접목될 지에도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