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만12세까지 확대 실시
상태바
전북도,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만12세까지 확대 실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08.2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6개월∼59개월 이하 → 생후6개월∼만12세까지 확대

전북도가 생후 6개월부터만12세 어린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어린이의 경우 9월 11일, 어르신은 10월 2일부터 보건소와 병의원(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하면 된다.,

생후 6~59개월 이하까지 지원하던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지원대상자가 올해부터는 생후 60개월~만12세 어린이까지 확대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원아, 초등학생들의 인플루엔자 감염?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사업 기간은 예방접종 실시기준(2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 4주 간격으로 접종), 접종 후 항체생성 및 지속기간(접종 2주부터 생기기 시작해 평균 6개월 정도 유지)과 인플루엔자 유행기간(통상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유행) 등을 고려해 정했다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대상자는 사업기간에 맞춰 무료접종이 가능한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도 보건당국은 “올해부터 확대된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 등은 인플루엔자 발생률이 높아 무료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인플루엔자 확산 방지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예방접종을 통해 개인의 건강보호는 물론, 인플루엔자 유병률 하락 및 질병부담 감소가 기대됨에 따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상담은 보건소나 보건복지콜센터(☎1339, ☎129)로 문의하면 된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나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9월 11일~)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