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자연 속에서 반디랑 놀자~
상태바
청정자연 속에서 반디랑 놀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9.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반딧불축제 9일까지 열려… 문화생태관광 진수 선봬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가 지난 1일 개막선언과 함께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안호영 국회의원, 황숙주 순창군수, 장영수 장수군수, 문정우 금산군수,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해 재경, 재부산, 대전무주군민회 회원 등 출향인들과 무주군민, 그리고 관광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무주반딧불축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실천하는 환경축제로 뜻깊은 성장을 거듭해가고 있다”며 “보답하는 마음으로 안전하고 재밌는 축제, 반딧불과 어린이, 친환경에 집중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힘쓴 만큼 기분 좋은 변화를 느껴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식전행사에서는 무주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등봉시 소림무술단과 의왕시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비롯해 무주실버태권도시범단 공연이 펼쳐졌으며 길놀이 무대를 무주 119안전센터에서 시장사거리, 전간도로, 군청 앞, 사랑의 다리, 등나무운동장으로 크게 확대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밤 10시부터는 무주읍 남대천에서 안성면 두문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안성낙화놀이’가 펼쳐졌으며 낙화를 배경으로 소망풍등 날리기도 진행돼 운치를 더했다. 또 ‘반디 불꽃놀이’가 개막일의 대미를 장식하며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대표축제 무주반딧불축제는 1일에서 9일까지 9일 간, 반딧불이 서식지를 비롯한 무주읍 반딧골전통공예촌과 예체문화관, 남대천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반디별 소풍, 반디나라관, 1박 2일 무주생태탐험, 소망풍등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딧불이와 함께 하는 ‘문화생태관광축제’,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어린이축제’,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축제’로서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