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상태바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9.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제3차 기본교육 개최
군산시가 후원하고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군산시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제3차 기본교육’이 6일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3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영유아 부모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로 정평이 난  조벽 교수의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강연이 진행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부모는 가정의 선생님인 만큼 부모교육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표현 방법을 배우고, 서로의 다름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평생대학과 노인대학이 성인의 삶의 질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한 것과 같이, 체계적인 부모학교 운영을 통해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더욱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부모학교 수료생을 대상으로 가족 성격검사, 부부연수 프로그램, 자녀와 함께하는 숲체험·놀이체험, 부모 공감 토크쇼, 수기 공모 등을 통해 가족의 행복이 더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는 기본·공동교육 2시간, 실습교육 5시간 총 7시간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본교육 2회 514명, 실습교육 8회 223명이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감정코칭 교육에 참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