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 인생을 망치는 성폭력, 관심만이 최선의 예방
상태바
피해자 인생을 망치는 성폭력, 관심만이 최선의 예방
  • 채창원
  • 승인 2018.09.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 수사과 채창원 순경
최근 전 세계적으로 미투(Me too) 운동으로 성추행?성희롱?성폭행 등의 성폭력 문제가 수면위로 떠올랐다. 특히 연예인들의 성폭력 폭로사건, 홍대 몰카 사건 등은 사회적으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는데, 한국사회에 뿌리 깊게 관행처럼 이어지던 성폭력,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성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변의 관심과 예방교육이 중요하여 각 기관의 노력이 절실한데, 먼저 학교 측에서는 교육기관과 가정을 연계하여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직장 내에서도 근로자 전체가 성폭력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을 하되, 형식적인 교육이 되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한다.
또한 경찰청등 정부기관에서도 성폭력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도록 경찰청 페이스북 등 SNS와, TV 공익광고를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를 실시하여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여 성폭력이 한국사회의 매우 심각한 문제이고, 국민 개개인이 나 또한 성폭력을 행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경각심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성폭력은 어느 한부분의 노력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닌 만큼, 가정과 학교, 직장, 정부 모두 하나가 되어 방관자적 태도를 버리고 관심을 가지며, 바로 나부터 내 동료, 우리아이가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성폭력 범죄로부터 책임을 다할 때 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