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9.0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9월 첫주(9.1~9.7)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으로 정하고 집중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인식개선 및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변화 유도를 위해  추진됐으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는 의미다.
보건의료원과 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심뇌혈관 질환 담당자 30여명이 합동으로 마을내 회관과 경로당 등을 찾아가 심뇌혈관 질환 예방활동 및 고위험군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군민이 많이 모이는 행사장과 재래시장을 찾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규칙적으로 측정하고 수치 바로알기,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배너, 동영상 홍보, 레드써클song 송출, 홍보물 배부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타 연령대비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건강취약계층인 30~40대 연령층에 대한 예방활동에 중점을 뒀다. 심뇌혈관 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를 위한 9대생활수칙을 안내함은 물론 SNS 홍보, 온라인 상 홍보영상 게시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장기적 관점의 군민 인식개선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순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