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강진면 서부권 행복거점 실현 박차
상태바
임실군, 강진면 서부권 행복거점 실현 박차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09.1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중심시 활성화사업 주민공청회 열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임실군이 강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서부권 행복거점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7일 강진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기본계획 수립 주요내용을 보고하는 한편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수렴하고자 공청회를 마련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촌지역 소재지에 교육, 의료, 문화, 복지, 경제 등 중심기능을 강화하고 배후마을을 연결하여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사업이다.
강진면은 작년에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작년부터 2020년까지 4년동안 6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상태다.
기초생활과 경관개선, 역량강화 등 세가지 테마로 추진되는 이 사업을 통해 강진면에는 복지회관과 공영주차장, 강나루 생태로 놀이터, 주민역량 프로그램 교육,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전개된다.
특히, 활용이 저조했던 복지회관을 지역민의 문화복지거점으로 조성하여 소재지 주민은 물론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9월부터는 실시설계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간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강진면은 흥과 활력이 넘치는 농촌지역 모델로 우뚝 서며, 임실군의 변화를 주도하는 농촌마을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강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면소재지의 기초생활서비스 기능 보강 및 임실군 서부권 발전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으며, 주민체감형 지역 활성화 도모를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