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있는 아름다운 간판을 찾습니다”
상태바
“개성 있는 아름다운 간판을 찾습니다”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9.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실시
군산시는 바람직한 광고문화를 형성하고 품격 높은 간판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2018년 군산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획일적이고 관행적인 광고물에서 벗어나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간판과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간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군산시 아름다운 간판상’공모는 관련법령 및 조례 등에 적법하게 허가(신고)돼 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접수받을 예정이다.
공모는 기존 간판분야 및 디자이너의 창의성이 필요한 창작 간판으로 나눠 진행되며, 광고주 및 간판을 제작한 광고업자, 간판 디자인 설계자, 대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군산시 홈페이지(www.gun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기존 간판분야는 참가자의 거주지 제한이 없고 군산시내에 설치된 적법한 간판을 대상으로 하며, 창작 간판분야는 전라북도 내에 등록된 옥외 광고사업자 등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 및 일반인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디자인의 독창성, 지역적 특성, 주변 환경 및 건물과의 조화, 친환경 소재 사용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7작품을 선정해 각 분야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간판 사례를 제시하고 선진 간판문화 조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군산시의 아름다운 간판을 찾는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건축경관과 광고물계(454-361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