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에 유의하자!
상태바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에 유의하자!
  • 김한빛
  • 승인 2018.09.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 생활안전과 순경 김한빛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 행락철, 단풍관광과 단체관광으로 차량 이용률과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가을철 교통사고 사망자는 평균 460명으로 월 평균 360명보다 많고, 대형버스 교통사고는 220여건으로 월 평균 180여건보다 높다.
또한 최근 전북경찰이 9월 한 달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발생한 차량단독사고를 분석한 결과 가을 행락철 등이 몰리는 9월에 차량 단독 사고로 인한 사망사고가 연중 가장 빈번한 것으로 분석했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출발 전 여행지 도로의 특성을 미리 파악하고 낯선 초행길 운전의 위험성을 숙지하는 등 위급상황 시 이동경로, 주유소, 휴게소는 물론 커브가 많고 급경사인 산간도로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도로 위 농기계 등을 주의한다. 농·수확철이 되면서 국도나 지방도로를 운행하는 농기계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운전과 감속운전을 해야 한다.
마지막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법규 준수이다. 안전띠는 이제 선택 아닌 필수이며 음주운전, 졸음운전 금지와 앞차와의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이와 같이 교통사고 예방법 및 교통법규를 철저히 준수하여 행락철 나들이에 들뜬 마음을 조금은 가라앉히고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고 안전한 가을여행이 되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