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BSC직무성과평가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익산시, BSC직무성과평가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9.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9일 박철웅 부시장을 비롯해 국?소?단 주무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BSC직무성과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상반기 BSC성과평가가 완료됨에 따라 (사)전북행정평가연구원 송명규 교수로부터 그간 추진상황 보고 및 성과평가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추진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성과평가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철웅 부시장은 “지표성격 평가에 있어 성과측정 정책성과 변화추이 등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연구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수용성, 연계성을 확보해 가야 할 것”이라며 “부서별로 추진성과가 미흡한 부분은 추진방향을 다시 점검해서 보완하는 등 직무성과체계를 체계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BSC직무성과평가 체계가 시의 비전과 목표인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최대의 업무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정착시키겠다”며 “직무성과평가 결과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비계량지표 시민만족도 조사, 실적검증 등 하반기 평가전반에 대하여 외부전문기관이 수행하도록 하여 평가결과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