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두승산 청정메밀축제, 21일 개막..가을햇살 머금은 순백의 메밀꽃 향연!
상태바
제12회 두승산 청정메밀축제, 21일 개막..가을햇살 머금은 순백의 메밀꽃 향연!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8.09.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밀꽃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 한가위 맞이 풍성한 가을잔치 열려~
‘뜨거운 태양이 머물던 영주산 소금밭에 찾아온 달빛사랑’을 주제로 제12회 두승산 청정메밀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고부면 메밀꽃 축제장에서 펼쳐진다.이번 축제는 두승산 청정 메밀축제위원회·고부문화권보존사업회가 주최하고 정읍시 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한다.순백색의 메밀꽃을 테마로 열리는 청정메밀축제는 21일 첫날 정읍시립국악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5시 30분부터 기관단체장, 출향인, 지역주민이 함께 모인 가운데 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옛 농경문화 체험으로는 벼 탈곡과 방아 찧기, 맷돌갈기, 떡메치기, 새끼꼬기 등이 운영되며, 고리걸기, 투호놀이 등의 민속경기도 운영된다. 또한 청정메밀을 주재료로 사용한 메밀파전 등 먹거리 부스와 지역특산품 홍보?판매장을 운영하여 메밀과 흑미, 홍미, 잡곡, 고구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야간에는 방아 찧는 토끼와 사슴 형상의 유등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퓨전국악공연, 고부중학교 학생공연, 밸리댄스, 트로트 가수공연, 트럼펫 공연, 시민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이어진다.한편 오는 21일 오전 11시, 관청리 눌제정 일원에서는 고부문화권 보존사업회(회장 김호근) 주관으로 올해 풍년농사에 대해 감사하는 눌제 풍년제도 열릴 예정이다.*두승산 청정메밀축제 행사장은 정읍시 고부면 고부리 산 31번지 일원(고부농공단지 옆)이며, 행사 문의는 ☏063)539-7251~3번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