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동, 태극기 휘날리며 나라사랑·김제사랑 국기 달기 캠페인 펼쳐...
상태바
김제시 요촌동, 태극기 휘날리며 나라사랑·김제사랑 국기 달기 캠페인 펼쳐...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10.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요촌동(동장 송해숙)은 국군의날(10.1), 개천절(10.3), 한글날(10.9)을 맞이하여 지난 1일, 행정복지센터 인근에서 직원 및 통장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나라사랑·김제사랑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연중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이하며 태극기 달기를 통해 나라의 소중함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기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추진되었으며, 요촌동 직원 및 통장 40여명이 어깨띠를 착용하고 태극기를 휘날리며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였다.

동은 각 마을통장 및 유관기관?단체에 태극기게양 협조문을 발송하고 각 마을회관 및 홈페이지에 홍보자료를 게시함은 물론 마을 일제출장을 통해 세대별 태극기 보유여부를 파악하여 태극기가 없는 세대에 대해서는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태극기 판매소”를 통해 구입, 보급하고 자체 홍보전담반을 편성, 운영하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사전 계도에 주력하고 있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요촌동은 연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나라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10월 요촌동 전역에 태극기가 펄럭일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