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복지부 치매 우수프로그램 기관상 수상
상태바
남원시 보건복지부 치매 우수프로그램 기관상 수상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10.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대통령 공약사업인 치매국가책임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치매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2018년 치매 우수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치매걱정 없는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을 만들기 위하여 노인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부터, 조기검진, 사후 의료서비스까지 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해 치매환자의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고 지역주민의 치매예방을 위한 적극적 활동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남원시는 지난해 치매안심센터를 임시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보건소 부지내 연면적 469㎡ 규모(2층)로 치매안심센터를 신축하여 , 금년 11월쯤 정식 개소할 예정이다.
이에 전문인력을 추가로 확보하고, 전담 코디네이터로부터 초기상담, 치매조기 검진, 치매진단, 치매환자와 가족지원을 위한 각종 인지 프로그램, 찾아가는 치매상담, 예방교실 운영,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관련 서비스 안내 및 제공기관을 연계하는 치매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치매 걱정 없는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