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흡연예방·금연실천 업무담당자 연수
상태바
학교 흡연예방·금연실천 업무담당자 연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0.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은 ‘학생 자기관리 및 중독(흡연)’ 예방교육 방법에 초점을 맞춘 교육 프로그램 연수가 오는 13일까지 ‘2018. 흡연예방·금연실천학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위험행동을 줄이기 위해 지식이나 바람직한 태도형성을 뛰어 넘어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킬(생활기술)을 적용해 학생 체험형, 참여형, 주도형 교육을 내용으로 연수할 예정이다. 

라이프스킬(생활기술) 프로그램은 모둠별 협업과 브레인스토밍 등 창의성을 강조하여 진행되는 체험형 수업으로 교사의 철저한 준비가 요구되는 교육 방법으로 교사들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수업을 먼저 경험하고,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교육하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이에 도교육청 김쌍동 인성건강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참여형 건강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비판적인 사고를 통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는 등 라이프스킬 역량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자기관리 역량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 강화를 위해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학교 운영,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흡연예방 금연 서포터즈 운영, 학교흡연예방사업지원단 운영 등의 흡연예방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