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책박물관 제22회 기획전시 <꼬마그림책거장 2>展
상태바
완주책박물관 제22회 기획전시 <꼬마그림책거장 2>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10.0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완주책박물관(관장 박대헌)은 6일부터 28일까지 '꼬마그림책거장 2'展을 운영한다.
지난 5월부터 완주 및 전북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은 두 번째 꼬마그림책거장展을 위한 그림책 창작교육을 진행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총 14주간 2차시로 1차 10명, 2차 10명으로 나누어 전문 작가(오치근 그림책 작가)의 깊이 있고 체계적인 그림책 교육에 참여하였고 교육 기간 동안 꼬마그림책작가로 활동하며 그림책의 이해부터 실제 완성까지 직접 쓰고 그린 개성 넘치는 그림책을 완성하였다.
자신이 작가가 되어 그림책을 제작해보면서 아동시절 내면의 창조적 발상과 사고력 증진, 미적 안목 등 복합적인 문화예술 감각을 기르며 그림책문화에 한층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었다.
작년에 이은 두 번째 꼬마그림책거장들의 탄생을 축하하며 완성된 그림책과 원화를 많은 지역민과 관람객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꼬마그림책거장 2'展을 준비하였다.
전시 개막식 및 교육 수료식은 6일 오전 11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책에 새기는 내 이름(장서표 만들기)’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완주책박물관 박대헌 관장은 “‘삼례는 책이다’ 그리고 완주군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완주군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와 어우러진 책문화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전시 및 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4907-1681~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