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SNS 대상‘최우수상’
상태바
진안군 SNS 대상‘최우수상’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10.1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정보 실시간 전파 ? 양방향 소통 호평

진안군이 1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후원한다.

수상 선정은 매년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SNS)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군은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CoSBI)를 통한 정량평가(30%)와 전문가 평가(40%), 접수 기관?기업의 내부 전문가 평가(20%),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투표(10%) 에서 두루 좋은 점수를 얻어 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지난해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2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부터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3개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확장 운영하고, SNS 채널 간 서로 연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핵심 홍보 전략은 '감성'과 ‘공감’.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흥미로운 이미지?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이항로 군수는 "주민 여러분과 진안을 아끼고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받은‘의미 있는 상’이다.”며“진안군 5대 SNS 채널이 마음으로 소통하는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주민? 팔로워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블로그는 진안군 블로그에서 프로필 하단에 있는 '이웃맺기'를 누르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