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시티에 국·공립어린이집 들어선다
상태바
에코시티에 국·공립어린이집 들어선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0.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갖춰나갈 계획

전주시 송천동 에코시티에 첫 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따라서 주민들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12일 송천동 에코시티 더샵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김광윤)와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인 에코시티 더샵 어린이집을 20년간 전주시에 무상으로 임대하고, 국공립으로 전환키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전주지역에는 지난 1월 국공립어린집으로 전환한 한라아이원어린이집을 포함한 8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총 9개소로 늘어나게 됐다.

에코시티 더샵 1단지 내 에코시티 더샵 어린이집은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으로, 입주자대표회의는 약287㎡규모의 어린이집을 오는 2038년까지 20년간 전주시에 무상 임대키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공개모집 과정을 거쳐 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자를 선정하고, 시설 기능보강사업을 거쳐 올해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이다.
시는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올 연말까지 이날 협약을 체결한 에코시티 더샵 어린이집을 포함한 3개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 총 11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할 방침이다.
앞서, 에코시티 더샵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지난 2월 아파트 입주 후 입주민들이 국공립어린이집으로의 전환을 희망함에 따라 입주민 과반수 동의를 얻어 지난 7월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신청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