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성폭력, 더 이상 침묵해서는 안된다.
상태바
사이버성폭력, 더 이상 침묵해서는 안된다.
  • 전수황
  • 승인 2018.10.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 월촌지구대 순경 전수황
인터넷 산업에 발달로 우리 생활에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는 반면 인터넷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연인사이 찍었던 사진, 동영상을 헤어지면서 SNS나 승낙 없이 웹 하드에 올려 유포한 경우 인터넷 특성상 이를 발견하더라도 전파속도가 굉장히 빨라 삭제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삭제했다 하더라도 재 업로드 되어 다시 유포되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피해자들은 누군가 자신의 영상을 보고 알아 볼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목숨을 끊는 상황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경찰은 지난 8월 13일부터 ‘사이버성폭력특별수사단’을 설치하여 오는 11월 20일 까지 불법촬영부터 유포,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이버성폭력에 대해 특별 단속을 하고 있다.
사이버 상에서 이뤄지는 만큼 가해자는 가볍게 생각하고 죄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이버 성폭력, 리벤지 포르노, 몰카 범죄 등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고 또한 범죄물을 소비하고 다운로드하여 공유하는 자도 처벌 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피해자는 이러한 범죄를 당했을 경우 신분이 노출되어 꺼려할 수 있으나 더 큰 확산 방지, 그리고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포자가 강력처벌 의지가 있어야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