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은 없다’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상태바
‘차별은 없다’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10.1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군산장애인 인권영화제 개막
군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센터장 이승복)가 주최하는‘제4회 군산장애인 인권영화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군산어린이공연장(구 KBS방송국)에서 펼쳐진다.
이번 영화제는‘차별은 없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과 장애인의 인권에 대해 깊이 있게 알리며‘비장애인이 장애인에게 적응하는 세상’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지적장애인?발달장애인의 영화‘칼국수 먹으러 가는 길’과‘일곱 빛깔 무지개’,‘낙서’,‘어른이 되면’지체장애인 영화‘잠몰’뿐만 아니라,
청각장애인의 영화‘목소리의 형태’와‘여름의 소리’그리고 시각장애인들의 생활을 다룬 영화‘두개의 빛’을 포함해 3일간에 걸쳐 총 8편의 영화를 2회씩 상영할 계획이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영화제는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및 종사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후 2시에 영화를 상영하며, 오후 4시 30분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저녁 7시에는 장애인과 장애인 인권을 생각하는 일반시민이 관람할 수 있는 시간으로 편성했다.
이승복 센터장은 “많은 비장애인들이 영화제의 다양한 영화들을 감상하며 우리 주변의 장애인 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