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주년 경찰의 날 특집>“국민의 생명·재산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할 터”
상태바
<제73주년 경찰의 날 특집>“국민의 생명·재산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할 터”
  • .
  • 승인 2018.10.1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승현 김제서장
지역치안의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안전한 김제를 만들도록 주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치안활동과 사회적 약자인 노인, 어린이, 여성 등 체감안전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지난 8월 김제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이래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민생치안 확립 공원, 터미널 여자화장실 등 총 19개소에 양방향 비상벨 105개를 설치하고, 원룸밀집지역내 스마트 가로등 4개와 안심거울을 100개소에 부착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체감안전도 향상 지역치안협의회 참석 등 지역 주민을 직접 찾아 현장에 맞는 맞춤형 치안시책으로 주민안전과 소통확보에 나서고 의견을 적극 수렴해 치안행정에 반영,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협력치안체제’를 구축했습니다.더불어 치안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경찰서 1층에 민원인 휴게실을 새롭게 단장해 수사 부서를 찾는 이들의 편의를 높였습니다.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바, 노약자 보호를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 홍보와 이서선 6km구간에 중앙분리대를 설치하고, 무인단속카메라 2개소와 횡단보고 조명등 3개소 등 총 43개소 시설개선을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또한, 지역단체와 시민이 함께하는 치안인프라 구성으로 범죄예방 홍보활동과 치안사각지대의 완충역할로 강절도 범죄가 크게 줄어드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시민과 눈높이를 맞춰 근무하는 전 직원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에 범죄 발생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김제를 만들기 위해 민생치안확립과 교통사고예방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