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육아 공감 토크쇼
상태바
다문화가족 육아 공감 토크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10.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모교육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양이)는 지난 20일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 [육아 공감 토크쇼]를 진행하였다.

완주군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은 전문성을 갖춘 언어발달지도사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2세 미만의 다문화가정 자녀들 대상으로 언어발달 평가를 실시해 언어발달에 지연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센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교 등 대상자가 있는 교육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또한 가정 내에서 언어촉진 활동을 위한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을 같이 수행하고 있다.

이번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모교육에서는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김나림 교수가강사로 나섰다.
[육아 공감 토크쇼] 라는 주제로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통해 가정에서도 자녀가 원만한 발달을 이뤄질 수 있도록 하며, 부모의 역량강화 및 자신감을 부여하도록 강사와 소그룹 토크쇼로 진행됐다.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모교육에 참여한 아동 부모님은 “자녀를 키우면서 언어발달을 포함한 다양한 문제를 직면했을 때 어느 방향이 아이한테 올바른 길인지 어려움과 고민이 많았으나 육아 공감 토크쇼를 통해 해소되는 자리가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평가 및 교육 지원은 상시로 접수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3-231-103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