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정읍사문화제 맞아 출향인 고향 방문, 출향인회 장학금 기탁 “훈훈”
상태바
제29회 정읍사문화제 맞아 출향인 고향 방문, 출향인회 장학금 기탁 “훈훈”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8.10.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사 문화제 관광 등 고향의 정 ‘만끽’
제29회 정읍사문화제 행사를 맞아 서울, 부산, 성남, 고양의 출향인 200여명의 고향방문을 환영하는 행사가 지난 20일 정읍시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이사장 이한욱) 주관하였고, 애향운동헌장 낭독, 장학금 기탁, 감사장 수여(4명), 기념사와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다.특히, ‘고향에 대한 감사와 고마운 마음으로 후배를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서울(회장 정태학) 300만원, 부산(회장 최두표), 성남(회장 최창권), 고양(회장 김병관)에서 각 100만원씩을 기탁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이날 이한욱 애향운동본부장은 “날로 발전하는 고향의 모습을 많이 담아가시기 바라며, 각 지역 출향인들이 고향발전을 위해 능동적이고 전향적인 봉사정신을 발휘한다면 정읍인의 이상과 꿈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또한, 유진섭 시장은 고향발전에 애틋한 관심을 가지고 방문하신 출향인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탁한 장학금은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소중하게 활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한편, 이날 환영행사를 마친 회원들은 정읍사 문화제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내장산을 방문하는 등 고향의 정과 풍경을 만끽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