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속 愛 집이, 남원시 愛 희망이’
상태바
‘내 마음속 愛 집이, 남원시 愛 희망이’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10.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초록우산전북본부 또 한 번 희망을 전하다
남원시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위기가정 주거지원 프로젝트 ‘내 마음 속 愛 집이 나타났다’를 추진한다.
관내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하는 이 사업은 작년 8월 1호점을 시작으로 9월 2호점, 오늘 25일 3호점 준공을 연달아 갖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환주 남원시장, 소동하 어린이재단 본부장, 강환구 주민복지과장, 정하율 희망복지지원팀장 등 내빈이 참석 한 가운데 개회선언과 인사, 축사, 경과보고, 후원금전달식, 옐로카펫협약식,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하였다.
남원시 보절면 상신마을에 터를 잡은 3호점은 건축면적 100제곱미터에 지상1층 조립식판넬로 신축이 됐고, 거실과 주방, 화장실2개, 방4개로 구성되었으며, 조모와 부부, 자녀7명등 총 10명의 가족이 거주한다.
이환주 시장은 이날 “남원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남원시가 복지로 대표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 써, 남원 시민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주시면 남원시, 그리고 남원시민 모두가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환구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새 보금자리를 갖게 된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애써주신 직원, 후원자, 그 밖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는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사업을 기획하여 민관 협력을 통한 다각적 복지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여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