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웃음 가득 등굣길’ 캠페인 진행
상태바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웃음 가득 등굣길’ 캠페인 진행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8.10.2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0월 23일~25일 기간 동안 학교폭력예방 [웃음 가득 등굣길]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웃음 가득 등굣길] 슬로건으로 부안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서림고, 부안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1,000여명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청소년 학교폭력문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분위기 조성 및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해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 및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였다. 또한 이른 등교시간으로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빵과 음료를 제공하여 좀 더 효과적이고 청소년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이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교사는“이런 캠페인을 통하여 관내 학교에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CYS-Net사업으로 부안군청소년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예방 뿐 아니라 위기(가능)청소년 및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긴급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