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창업보육센터, 제품 개발 장비활용 교육
상태바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제품 개발 장비활용 교육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10.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15명 모집… 비즈니스 아이디어 창출 지원

완주군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장비활용 융복합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은 메이커 문화를 확산시키고,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창출을 지원하고자 ‘제품 개발을 위한 장비활용 융복합 교육’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2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3D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2D도면을 생성하고 레이저커팅기, CNC조각기로 재단해 UV 평판프린터로 인쇄용 이미지 작업을 인쇄한다.

또한 아두이노를 활용해 실생활에 사용가능한 제품을 설계하고 만드는 과정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제품 개발을 위한 장비활용에 관심 있는 전북도민으로 11월 5일까지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및 완주군 창업보육센터(290–2487, 2488)에 전화문의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강평석 공동체활력과장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고가의 장비가 없어 실현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제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거점기관으로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