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호응’
상태바
진안고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호응’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10.3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호성동 주민에게 호응

진안군은 30일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주 호성동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가을 수확철을 맞아 백운·성수·마령면이 연합 개최한 행사로 다양하고 풍성한 품목을 출하했다.

백운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호성동에서 도시민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농민들은 여러 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할 수 있어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됐다.
이 날 지역특산품인 사과, 인삼, 버섯 등을 비롯해 두부, 청국장 등 20여종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준비하여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또한 사과, 고구마, 두부 등의 시식행사를 통해 진안고원 청정한 농 특산물을 믿고 구입 할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호성동의 한 주민은“올해 폭염과 태풍 등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수확한 농 특산물이라 그런지 더 정성스럽고 실제 맛을 보니 사과도 아삭아삭하고 맛이 좋으며,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며 만족해했다.
군 관계자는 “활발한 도?농 교류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자리에 만나 진안고원의 우수 농 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